안녕하세요. 정글러입니다.
NeRF Studio를 통해 3D 모델링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5EWiRRxYEQ&t=2
해당 영상을 참고했습니다.
nerf studio를 실행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아나콘다 (Anaconda)
2) 도커 (Docker)
그리고 CUDA 를 설치해줘야 합니다. (NVIDIA Driver Download)
여기에선 아나콘다를 활용한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아나콘다를 실행하여 NeRF Studio를 활성화해줍니다.
conda activate nerfstudio
데이터 준비
이미지나 비디오를 준비해줍니다.
ns-process-data {video,images,polycam,record3d} --data {DATA_PATH} --output-dir {PROCESSED_DATA_DIR}
다음과 같이 입력하면, COLMAP에 의해 camera pose 파일이 생성됩니다.
*360 data를 사용할 경우엔
ns-process-data video --camera-type equirectangular --images-per-equirect {8, or 14} --num-frames-target {num equirectangular frames to sample from} --crop-factor {top bottom left right} --data {data directory} --output-dir {output directory}
모델 학습
ns-train nerfacto --data {PROCESSED_DATA_DIR}
결과 렌더링
학습이 끝나면 http주소를 입력하여 nerf studio의 web viewer를 볼 수 있습니다.
Point Cloud와 Mesh로 렌더링해줄 수 있는데, 이를 카피하여 다시 conda에 붙여줍니다.
완벽하진 않지만 이를 블렌더에서 다듬어서 사용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결국엔 이걸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가 관건인데,,
프로그램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거나, IP를 활용하여 게이미피케이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AI > NeRF l 3DGS' 카테고리의 다른 글
[Volinga] AI- Virtual Production/ NeRF를 활용한 3D Reconstruction (0) | 2024.09.10 |
---|---|
[3DGS] 3D Gaussian Splatting 알아보기 (0) | 2024.05.08 |
[Docker] 맥OS에 도커 설치하기 (0) | 2024.03.04 |
[NeRF Studio] 사전 설정 및 환경 만들기 (0) | 2024.02.28 |
[NeRF] 이미지 메타데이터 준비하기 (0) | 2024.0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