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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Unreal Engine

[Blueprint] Level Editor 기능 만들기-1

by 여기는 정글 2024. 11. 19.

안녕하세요.

정글러 입니다.

 

레벨 에디터로 Level Design / Material Instance Editor / Quick Command / Prefabs 기능을 만들어보겠습니다.

 

1. Editor Utility Widget Designer

콘텐츠에 블루프린터 폴더에 에디터 유틸리티 위젯을 만듭니다.

위젯을 만든 뒤에, 디자이너에서 에디터의 외형을 다듬어줍니다.

에셋을 쉽게 transform할 수 있는 기능인 rotate와 scale 기능을 만들어주겠습니다.

 

2. Event Graph

만들어놓은 변수를 클릭하고, 이벤트를 만들어줍니다.

로테이션 값 조정

버튼을 클릭할 때, 액터가 회전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만들어주었습니다.

 

스케일 값 조정

버튼을 클릭할 때, 액터의 스케일을 조정할 수 있도록 만듭니다.

 

slide value, check box 조정

 

슬라이드에 따른 액터 크기 조정할 수 있는 블루프린트까지 완성을 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