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글러 입니다.
이제까지 공부한 것을 토대로, 언리얼 엔진을 통해 시네마틱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면 강좌로 구체적으로 나와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도 강좌들을 함께 공부하면서 제작하는 과정을 기록해보고자 합니다.
1. 제작 과정 PREVIEW
우선 시네마틱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선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
1. 주제선정 / 컨셉디자인 제작
2. 제작에 필요한 소스/ 기술 튜토리얼 서치
3. 애니메이션, 카메라, 레이아웃 세팅
4. 라이팅 수정 및 렌더링 작업
제작에 필요한 에셋의 경우엔 언리얼 엔진의 마켓 플레이스에서 무료나 유료 에셋을 활용하고,
애니메이션은 Mixamo나 캐릭터 크리에이터 같은 툴을 활용하여 기본 애니메이션을 가져와 사용하는 방식이 일반적입니다.
이때, 어떻게 에셋을 조합하고, 라이팅, 카메라 워크, 연출로 퀄리티 있는 장면을 만들어내는지가 가장 중요한 것이죠.
이번에 주제와 컨셉디자인을 정한 다음에,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제작해가는 과정을 기록해보겠습니다.
2. 도움될만한 자료들
https://www.youtube.com/watch?v=uINsRQ2hy7c
https://www.youtube.com/watch?v=NYAJ8dhMxCw
https://coloso.co.kr/products/3d-flipside3d
언리얼 크리에이터 FLIPSIDE 3D의 언리얼 시네마틱 영상 제작 클래스
언리얼 엔진 시네마틱 영상 제작과 연출을 위한 기획부터 레벨 디자인, 라이팅, 메타 휴먼, 시퀀서, 후보정까지 모두 배워보세요.
coloso.co.kr
공부하는 데에 참고할만한 링크를 함께 첨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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