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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Unreal Engine

[Unreal Engine] 쉐이더 공부하기

by 여기는 정글 2024. 7. 25.

안녕하세요. 정글러입니다.

 

노이즈 텍스처를 사용하는 법, Vertex color를 페인팅 형태로 사용하는 법

*참고) 데이터 관리
머티리얼 만들기 -> 머티리얼 인스턴스 만들기 (하나의 폴더에 MI 같이 관리)
머티리얼 인스턴스를 적용
MI에서 쉐이더 수정

 

- 컬러를 섞어서 사용하는데, 해상도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노이즈를 타일링 시켜서 사용하기

 

BaseColor에 황동 느낌의 Noise 주기

 

Normal Noise

 

M/ R 연결할 Noise

 

쉐이더 수식 익숙해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