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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Unreal Engine

[Unreal Engine] 라이트 세팅 알아보기

by 여기는 정글 2024. 5. 9.

안녕하세요. 정글러입니다.

오늘은 언리얼엔진의 라이트 세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언리얼엔진에서 라이트 매스를 사용하면 사양에 비해 높은 퀄리티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빌드 시간이 많이 드는 것이 단점입니다. 또한 라이트 상황이 바뀌는 것을 처리하기 어렵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레이 트레이싱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로부터 물체의 표면을 거쳐 광원에 이르기까지 광선의 경로를 실시간으로 추적하여 라이팅을 구현하는 기술입니다.

하지만 리얼타임으로 실시간 라이팅을 사용하기엔 무거운 방식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언리얼엔진 5.0은 루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루멘은 완전한 다이내믹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및 리플렉션 시스템으로 성능과 퀄리티 양쪽을 만족시키는 얼리얼 엔진5의 새로운 라이팅 시스템입니다.

https://youtu.be/-M1b0gVdP4Y

 

하지만 실시간으로 작동하는 방식이기에 애니메이션이나 방송, 영화같은 경우에 원하는 퀄리티를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때 패스 트레이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스 트레이싱은 극히 사실적인 렌더링 퀄리티를 달성하기 위해 물리적으로 정확한 글로벌 일루미네이션과 리플렉션 및 리프랙션을 적용한 라이팅 시스템입니다.

 

패스트레이싱은 편집 > 프로젝트 세팅> raytracing을 검색하고 하드웨어 레이 트레이싱을 모두 활성화시킨다음

뷰포트에서 패스트레이싱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